농협캐피탈 대출사기 사례 및 신고방법

농협캐피탈은 농협중앙회의 산하 기관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안전한 제도권 금융기관 입니다. 정상적으로 이용을 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될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워낙 농협의 인지도가 높다보니 대출사기 사례 또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농협캐피탈대출사기 사례 가운데 몇가지를 안내해 드리고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한번쯤 SMS문자메세지나 070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받아보신 경험이 있을듯 합니다. 그러나 농협캐피탈에서는 이런 행위들을 철저하게 금지하고 있다는 사실.

한도 조회시 각 지점에서 연락이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농협캐피탈의 대표전화는 ☎1644-3700 입니다. 농협캐피탈은 대출상담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이를 사칭하는 피해사례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농협 캐피탈 대출상담사를 통해 신용대출을 알아본다면 간편하게 현재 근무를 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의 대출모집인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메세지로 서민금융지원팀, 정책자금 전담부서 등의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 있지도, 존재하지도 않는 부서 라는 사실.


농협을 사칭하는 대출사기사례가 워낙 많아 자체에서도 공지를 통해 피해를 예방하려 노력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농협캐피탈 상담사 및 사칭을 주의해야 합니다. 실장, 과장, 팀장등의 호칭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출상담사의 경우 반드시 위의 호칭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전에 빈번하게 일어났지만 최근 규정이 강화되며 실제 상담사들의 사용 빈도는 예전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SMS 및 팩스를 통해 안내를 받았다면 절대 응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농협캐피탈은 문자 메세지 및 전화를 통한 영업 방식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상담이 필요하다면 공식홈페이지나 등록되어 있는 상담사를 통해 가능 여부를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수수료 및 금품을 요구하는 사례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현금카드, 신용카드 비밀번호등을 미끼로 수수료를 원한다면 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로 즉시 신고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농협캐피탈은 070번호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등록된 번호와 대조를 통해 사전에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밖에 터무니 없이 낮은 금리로 유혹하는 경우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신금융협회에 공시된 농협캐피탈 신용대출 평균 금리는 20.34% 입니다. 즉, 신청하는 대부분이 위와 비슷한 이자률로 승인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피해 사실은 인지했을 경우 신고 방법 입니다. 금융감독원 ☎1332나 가까운 파출소에 신고를 하면 됩니다. 단, 통계를 보면 최초 대출사기 사실을 알고난뒤 2시간이 지나면 50% 정도의 금액은 이미 찾는것이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NOTICE]- 대환이나 신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취급은행 승인기간] 관련 조건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자영업자라면 [우리은행 위비뱅크 모바일] 또한 참고할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