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궁금하셨죠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얼마나 될까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의 금융상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돈을 빌리지 않아도 발급만 받아 두면 필요할 때 사용이 가능한 마이너스통장 입니다. 주거래가 아니더라도 만들 수 있는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고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시중 은행별로 매달 기준이 조금씩 변합니다. 그래서 4월에는 국민은행이 낮고, 5월은 하나은행이 낮고 뭐 이렇습니다.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회사 규모에 따라서 발급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1~2등급 3.66%
3~4등급 3.72%
5~6등급 3.76%
7~8등급 4.20%
9~10등급 4.23%


일반 신용 상품과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보통 한도대로 받을 떄는 +0.5% 정도가 더해지면 끝납니다. 재직기간 6개월 이상으로 연소득은 2천만원이 넘어야 합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은 다른 은행과 비교해서 신용등급 별 편차가 크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봅니다. 1~2등급인 경우에도 아주 높은 수준은 아니기 때문이죠.


한도는 연소득의 120% 정도 수준이며 외감 이상인 경우 증액 신청도 가능 합니다. 한도를 크게 해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개설 시점부터 부채로 등재가 되니까요.


기본적으로 1년 단위로 갱신이 되며 연소득이 올랐거나 직위가 상승했다면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금리인하요구권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신한은행과 활발한 거래 실적이 있다면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